중급과정


LabVIEW Core3 교육일정 및 신청 현황 보기 Go

  • 교육기간 : 3일
  • 필요한 Training Credit : 5개
  • 수강대상

   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또는 확장성을 높이려고 하거나, 어플리케이션 유지보수 비용을 낮추고자하는 LabVIEW 또는
    NI Developer Suite의 사용자
  • 선수과정 (필수조건) : LabVIEW Core 1 및 Core 2, 또는 그에 상응하는 지식 및 경험
  • 과정개요

    추후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주기 결정
    프로젝트 정의 기간 동안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
    전문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
    확장성이 있고, 이해 및 유지보수가 쉬운 어플리케이션 개발
    VI 타이밍 기법 조사 및 구현
    코드 실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에러 처리
    효과적인 VI 문서화
    Certified LabVIEW Developer (CLD) 인증 획득을 위한 권장 준비과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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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abVIEW Core 3 샘플교재 연습문제 보기 (PDF) Go

일자별 교육내용

1일

  • 성공적인 개발 실습

    이 과에서는 확장성이 있고, 이해 및 유지보수가 쉬운 LabVIEW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전략 및 프로그래밍 기법에
    대해 소개합니다. 또한 사용자의 어플리케이션에 알맞은 소프트웨어 개발 주기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학습합니다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- 확장성이 있고, 이해와 유지보수가 쉬운 VI
    - 성공적인 개발 실습
    - 교육과정 프로젝트 개요

  • 프로젝트 분석

    이 과에서는 프로젝트를 분석하는 과정에 있어 중요한 단계에 대해 설명합니다. 이 과에서는 기능적 스펙과 비기능적 스펙의
    차이점, 요구사항 문서 개발의 중요성 및 프로젝트에서 컴포넌트를 추출하여 정리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.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- 고객의 요구사항 검토
    -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
    - 요구사항 문서 개발하기
    - 어플리케이션 정의하기

  •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하기

    이 과에서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소개합니다.
    이 과에서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하고 설계하는 기법과 프런트패널 프로토타입의 중요성 및 쉽게
    현지화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니다.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-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시의 문제점
    - 사용자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문제
    - 프런트패널 프로토타이핑
    - 사용자 인터페이스 예
    - 사용자 인터페이스 현지화하기

  • 프로젝트 설계하기

    이 과에서는 소프트웨어 설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주제를 소개합니다. 이 과에서는 알맞은 디자인 패턴 선택하기, 이벤트 구조
    사용하기, 사용자 이벤트 구현하기, 계층구조로 된 어플리케이션 설계하기, 프로젝트 탐색기 윈도우 사용하기, 데이터 타입
    사용하기, 데이터 접근 제한하기 및 알맞은 에러 핸들링 전략 선택하기에 대해 학습합니다.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- 디자인 패턴
    - 이벤트 기반 디자인 패턴
    - 고급 이벤트 기반 디자인 패턴
    - 계층구조 생성하기
    - LabVIEW 프로젝트로 작업하기
    - 데이터 타입 선택하기
    - 정보 숨기기
    - 에러 핸들링 전략 설계하기

2일

  • 인터페이스 구현하기

    이 과에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구현 방식 및 유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법에 대해 소개합니다.
    데이터를 디스플레이하는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들과, 일관성이 있고 그 기능적 의미를 나타낼 수 있는 아이콘 및 커넥터 팬을
    생성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.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

    -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반의 데이터 타입 구현하기
    - 알아보기 쉬운 아이콘 구현하기
    - 좋은 커넥터 팬 구현하기

  • 코드 구현하기

    이 과는 사용자의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알고리즘 및 모듈러 VI를 생성하는 기법 및 프로그래밍 실습에 중점을 둡니다.
    이 과에서는 디자인 패턴 초기화기, 데이터 구조 구현하기, LabVIEW 스타일 지침에 따라 어플리케이션 개발하기, 실행 및
    소프트웨어 컨트롤 타이밍 구현하기, 확장성과 유지보수성이 있는 모듈 개발하기 및 에러 핸들링 전략 구현하기에 대해
    학습합니다.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

    - 디자인 패턴 구현하기
    - LabVIEW 스타일 지침 실습하기
    - 디자인 패턴 타이밍 설정하기
    - 확장성이 있고 유지보수가 쉬운 모듈 개발하기
    - 에러 핸들링 전략 구현하기

3일

  • 테스트 계획 구현하기

    이 과는 VI를 테스트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. 각 모듈의 디자인 및 구현을 검토하는 것의 중요성, 각 모듈의
    기능 테스트 및 에러 확인 테스트 수행하기, 여러 개의 코드 모듈을 단일 어플리케이션에 통합하기, 통합 후 각 모듈에 기능 및
    재귀 테스트 수행하기 및 여러 가지 타입의 시스템 레벨 테스트 비교하기에 대해 학습합니다.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

    - 코드 확인하기 - 개별 VI에 대한 테스트 계획 구현하기
    - VI 통합을 위한 테스트 계획 구현하기
    - 시스템 테스트 계획 구현하기

  • VI 성능 평가하기

    이 과는 VI 성능 평가 및 성능 향상을 위해 LabVIEW에서 권장하는 방법 및 도구들을 설명합니다.
    이 과에서는 메모리 및 실행 속도와 관련된 문제를 식별 및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.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

    - 성능 문제 파악하기
    - VI 메트릭스를 사용하여 VI 문제 식별하기
    - 성능 문제 해결하기

  • 문서 작성하기

    이 과는 VI 문서를 작성하는 기법과 권장되는 표준 문서 구조에 대해 설명합니다.
    이 과에서는 최종 사용자 및 다른 개발자를 위한 문서를 생성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.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

    - 문서 설계
    - 사용자 문서 개발
    - VI, 컨트롤 및 인디케이터 설명하기
    - 도움말 파일 만들기

  • 어플리케이션 배포하기

    이 과는 독립 LabVIEW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과정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
   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

    - 독립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코드 구현하기
    - 독립 어플리케이션 만들기
    - 설치 프로그램 만들기

이수 후 다음과정

LabVIEW Connectivity
Managing Software Engineering in LabVIEW
Advanced Architectures in LabVIEW
LabVIEW 객제 지향 프로그래밍
데이터 수집 및 신호 컨디셔닝
다른 하드웨어 교육과정

공통사항

  • 교육시간 : 9시 30분 ~ 오후 5시 30분 (점심시간 12시 ~ 1시 30분)
  • 취소규정, 유효기간, 최소인원 미만 등 교육등록 확인 사항 Go
  • 강의비용 포함내용 : 강의, 교재, 교육장비, 중식 포함, (석식/숙박, 주차비 포함되지 않음)
  • 교육장 안내 Go